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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max 평면 정리13D max 알아야할 것들 2021. 10. 20. 11:24
[원 반원 만들기]
우클릭>convert to editable spline>segment>반쪽 제거>vertex>Connect로 끝과 끝점 연결
[모서리 조정]
chamfer: 각지게
fillet: 둥글게
fillet은 되도록 마지막에 하는게 좋다
Trim&weld: 튀어나온 부분 자른 후 점을 붙이는 역할
[Segment]
-선 정확히 나누기
segment>개수입력>divide
[Spline]
-가운데 정렬
정렬시킬 오브제>Align>정렬시킬 대상 선택
X,Y,Z중 어디로 움직이는지 확인하고>Center
-합치는 경우
두도형을 segment에서 Attach>Spline>Boolean>합집합union/차집합subtraction/교집합intersection
*차집합: 선태된 대상에서 나중에 누른 도형 빼기
Trim>필요없는 선 제거>vertex>weld
-면이 아닌 걸 면으로 만들기
Spline>outline
Automatic welding:점 가까이 있는 점 이어붙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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