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단축키]
오른쪽 클릭>Hide selection: 선택한 내용 숨기기
" Ungide:다시 보이기
[2차원 도형 그리기/변형]
화면 크게 그리는 법: Alt+w
Line, Circle>intrporation>adaptive: 곡선 부드럽게 그리기
backspace: line 잘못 그려서 되돌아 갈 때
Modify>line 변형 옆에 세모>1,2,3 : 점,선,면으로 선택하기
Modify>line>1,2,3 두번: 변형 끝낼 때
직선 위 점 선택>마우스 우클릭(쿼드메뉴 넘어가기)>Bezier: 곡선 모서리로 변형
직선 위 점 선택>마우스 우클릭(쿼드메뉴 넘어가기)>Smooth: 핸들 없는 곡선 모서리
직선 위 점 선택>마우스 우클릭(쿼드메뉴 넘어가기)>Bezier Corner: 핸들을 분리할 수 있다
직선 위 점 선택>마우스 우클릭(쿼드메뉴 넘어가기)>reset tangent: 곡선 변형 핸들길이를 동일하게 맞춰줌
Square>마우스 우클릭>Convert to> Editable spline: 사각형을 변형할 때 선으로 그린 것처럼 변형
Square>마우스 우클릭>Convert to> Editable spline>Vertex>Geometry>Fillet: 모서리 둥글게 가능(버튼으로 조작하는게 편하다)
Square>마우스 우클릭>Convert to> Editable spline>Vertex>Geometry>Chamfert: 모서리 각지게 가능(버튼으로 조작하는게 편하다)
Square>마우스 우클릭>Convert to> Editable spline>Vertex>Geometry>refine: 점추가(delete: 지우기)
Square>마우스 우클릭>Convert to> Editable spline>Vertex>Geometry>Automatic Welding>create line: 끊어진 부분 연결하기(열려있으면 3차원 변형 불가라서 오토매틱 선택)
[2차원 3차원 변형 조건]
1. 선이 꼬이면 3차원으로 변형이 불가능하다
2. 열려있는 도형도 사용 불가능(항상 닫혀있어야 한다)
+안에 구멍뚤려있는도형은 가운데 구멍 생김(ex. donut, text,egg)
[2차원 3차원으로 변형]
Modify>Extrude: 평면에 두께 줄 때 활용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