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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이블 모델링과 랜더링3D max 알아야할 것들 2021. 11. 15. 22:14
부들부들..어려운 형태 모델링 으악
오늘 적용해본 기능
-UVW Map
모델링 된 사물에 포장지를 맵핑하는 느낌
gizmo로 방향 조정하면 알맞게 씌워지며, 비율을 맞추는 게 엄청 중요하다
바닥재질 맵핑
사물에 맵핑
모두 가능
주의할 점은 맵핑 후 밝기나, 비춰지는 정도도 조절해야 한다.
-Shell
평면에 아웃라인 이라면 플레인으로 만든 입체에 두께는 Shell재질과 바닥 모두 입힌 테이블 45도 각도
[텍스처 연습]
바닥 재질 텍스처를 변경하는 작업
심리스 이미지를 찾아서 해주고,
타일 매터리얼은 매터리얼에 기본으로 있는 것 활용
-diffuse에 이미지 넣고, bump로 더 사실적인 표현을 넣어준다.타일 1 컬러도 넣어줌 타일2 매트질감 타일3 유광 금색 줄눈 타일4 확대, 줄눈 축소 콘크리트 재질 나뭇잎 짚푸라기 재질 바닥 나뭇결, 범프로 더 효과주기 바닥 나뭇결 범프로 더 주기 이상 텍스처 맵핑 연습이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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